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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가오는 여행철…"약관‚ 꼼꼼히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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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물명
다가오는 여행철…"약관‚ 꼼꼼히 확인하세요"
저작자명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2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6-06-07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앵커>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여행계획 세우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그런데 최근 몇 년 새비행기를 이용하는 승객들의 피해사례 늘고 있다고 합니다. 안보겸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인형제조 업체를 운영하며 해외 출장을 자주 가는 이은영씨는 최근 황당한 일을 당했습니다. 지난 4월 인천-오사카 구간 왕복 항공권을 구매한 후‚ 개인사정으로 예약 3시간 만에 구매를 취소했지만‚ 항공사로부터 결제대금의 절반만 돌려줄 수 있다는 일방적인 통보를 받은 겁니다. 이마저도 아직 받지 못했습니다. 인터뷰> 이은영 서울 송파구 "환불되는 비용도... 편도 당‚ 사람 당 3만5천원씩 6번을 위약금으로 부과하니까 위약금이 엄청 커지는 거예요. 그래서 당일 취소인데도 거의 반 이상이‚ 78만원 정도 결제를 했는데 그 중 반 정도 밖에 받지 못하게 돼서 너무 억울했고요." 이같은 항공여객 관련 소비자 피해사례는 최근 몇 년 새 가파르게 늘고 있습니다. 지난 2012년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관련 피해 건수는 400건이 안됐지만 지난해엔 900건에 달했습니다. 올해는 1분기에만 300건이 접수돼 이대로라면 올해는 천건이 넘어설 것으로 보입니다. 피해 유형별로는 항공권 구매 취소 시 위약금을 과도하게 청구하거나 환불 자체를 거부하는 사례가 가장 많았고‚ 비행편의 갑작스러운 지연 및 취소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특히‚ 국내에 민원 부서가 없는 외국 항공사와 이벤트성 항공권의 운임약관을 제대로 알리지 않고 있는 저가항공사 이용 피해사례가 많았습니다. 피해를 줄이려면 구매 단계부터 운임약관을 꼼꼼히 살펴보고‚피해가 발생할 경우 곧바로 소비자상담센터의 도움을 받는게 좋습니다. 인터뷰>전성재 한국소비자원 경기지원 주택공산품팀 "가장 쉽게 하실 수 있는 방안으로는 국번없이 1372번으로 '소비자 상담센터'에 문의해 주시면 상담원들이 안내를 도와주실 거고요." 국토교통부와 공정거래위원회는 항공이용 관련 소비자 피해를 줄이기 위해 올 하반기까지 항공권 취소와 환불 수수료 기준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KTV 안보겸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5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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