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문

  1. 어문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 저작자 미상 -

첨단기술과 농업이 만난「2015 창조농생명과학대전」농업의 밝은 미래를 보여주며 마무리

추천 0 조회수 169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저작물 다운로드

저작권 확인 후 저작물 원본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저작물명
첨단기술과 농업이 만난「2015 창조농생명과학대전」농업의 밝은 미래를 보여주며 마무리
저작자명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2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7-30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가 주최한 7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과천 서울경마공원에서 열린「2015 창조농생명과학대전」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번「2015 창조농생명과학대전」에 일반관람객 및 관계자 등 약 1만5천여명이 방문하면서 역대 최대 방문기록을 세웠으며‚
ㅇ 특히 농업인들이 7천명 이상 참여하여 전시된 장비를 직접 조작하거나 상담을 하는 등 관심도가 매우 높았다.
‘농업‚ 과학기술을 만나 행복한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개최한 이번「2015 창조농생명과학대전」에서는 ICT 등 첨단 농업기술을 바탕으로 한 미래농업의 모습을 구현하고자 다양한 전시 및 체험기회를 마련하여 눈길을 끌었다.
ㅇ 주제관인 “창조농업창조마을”에 전시한 스마트온실의 경우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직접 조작이 가능하다는 사실에 관람객들이 매우 신기해하며 직접 스마트폰으로 전시된 온실의 창문을 개폐하는 등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ㅇ 특히 가짜 한우고기 판별법‚ 비파괴 당도측정기술‚ 유식염분측정 센서 등 일반 국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기술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었다.
ㅇ 또한 “6차산업관”에서 실시한 피톤치드 목걸이 제작 체험‚ 워터젤리를 이용한 수경재배 화분만들기 체험의 경우 인기가 매우 높아 물량이 조기에 동이 나기도 하였다.
아울러 이번 행사기간 중 한-이스라엘 간담회를 2최 개최하는 등 양 국 간의 기술·정보교류를 강화하고‚ 공동 RD를 추진하기로 하였다.
ㅇ 농식품부는 ▲한-이스라엘 양국간·기업간 협력 채널 구축 ▲공동RD를 위한 과제발굴 및 협의 추진‚ ▲양 국간 농산업체 현장기술연수‚ 신제품 정보 교류 등을 골자로 한「한-이스라엘 기술협력 강화방안(가칭)」을 마련하여 양 국간의 협력 증대를 도모할 예정이다.
또 한편으로 전문 전시관이 아닌 서울경마공원에서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기존의 행사보다 창의적인 행사 컨텐츠를 구성할 수 있었으며‚ 행사장소를 제공한 한국마사회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는 긍정적 효과를 거두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ICT 등 첨단기술을 통해 발전해가는 농업의 미래 모습을 일반 국민들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 첨단 과학기술 등을 통해 농업현장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보다 행복한 농업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